2019 행복얼라이언스 협약식

등록일 : 2019-04-12

아동의 행복한 사회를 위한 우리들의 약속

  

2019년 행복얼라이언스 협약식

 

 

지난 3월 26일, 숙명여자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2019 행복얼라이언스 협약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협약식에는 배우 이연희님을 비롯해 45개의 기업이 함께하였는데요. 아이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올 한 해 아동 사회문제 해결에 동참할 것을 약속했던 그 따뜻한 현장을 지금 소개합니다!

 

 

시작부터 활발한 네트워킹

시작부터 활발한 네트워킹

 

협약식이 시작되기 전부터 멤버사들은 외부에 전시되었던 2018년 행복얼라이언스 성과를 함께 살펴보고, 올해 활동을 기대하며 가벼운 마음으로 네트워킹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협약식은 숙명여자대학교 강정애 총장님의 ‘사회 공헌의 공유와 협력’ 이라는 키노트 스피치로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사회 공헌을 하고 있지만 사회문제 해결에 있어 큰 효과를 보기 어렵다는 현실을 짚으며, 행복얼라이언스와 사회문제를 해결하려는 진정성 있는 참여 기업들이 앞으로 함께 힘을 모아 만들어나갈 사회변화가 기대된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구영모 SK그룹 Social Value 위원회 상무

구영모 SK그룹 Social Value 위원회 상무

 

이후 협약식에 참석해주신 멤버사에 대한 구영모 SK그룹 Social Value 위원회 상무님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SK 그룹이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행복얼라이언스에 열심히 참여하면서 행복얼라이언스를 통해 얻은 경험들을 바탕으로 새로운 사회 공헌 사업을 이어가겠다는 다짐도 함께 들을 수 있었습니다.

 

올해는 45개의 멤버사가 행복얼라이언스와 2019년을 함께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날 협약에 참여한 기업의 상호 소개가 이어진 뒤에는, 행복얼라이언스의 시작부터 함께 해왔던 아름다운커피와 비교적 최근 행복얼라이언스에 참여하게 된 상상인에서의 축사가 있었습니다.

 

 

멤버사 아름다운커피 서경표 이사장

멤버사 아름다운커피 서경표 이사장

 

“행복얼라이언스는 기업과 개인이 힘을 모은다면 우리 사회에 조금씩 변화를 만들 수 있음을 증명해왔습니다. 아름다운커피도 혼자서는 해결할 수 없었던 사회 문제를 함께 협력해 해결하는 행복얼라이언스 취지에 공감하며 참여하게 되었는데요. 이 자리를 시작으로 행복얼라이언스가 우리 사회의 또 한 번의 울림이 되길 바랍니다.”

 

 

멤버사 상상인 유준원 대표

멤버사 상상인 유준원 대표

 

“모든 기업들은 사회 문제에 대한 역할과 해결 방법에 있어 고민을 가지고 있는데요. 상상인도 장애 아동 이동권 향상을 위한 휠체어 지원 사업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죠. 이럴 때 행복얼라이언스라는 사회변화 네트워크는 정말 큰 행운처럼 느껴졌습니다. 앞으로 행복얼라이언스가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 공헌 플랫폼으로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함께 하겠습니다.”

 

 

2019 행복얼라이언스 홍보대사 배우 이연희

2019 행복얼라이언스 홍보대사 배우 이연희

 

“즐거운 사회변화를 위해서 무엇보다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가 중요한 만큼 저와 함께 할 행복얼라이언스에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올해에는 배우 이연희님이 행복얼라이언스의 홍보대사로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평소에도 아동 문제에 관심이 많았던 이연희님은 아이들의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행복얼라이언스에 기쁜 마음으로 동참하였습니다.

 

 

멤버사들의 협약 세레모니

멤버사들의 협약 세레모니

 

마지막 순서로 협약 세레모니가 진행되었습니다. 아동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행복얼라이언스와 함께 하겠다는 멤버사들의 의지가 담긴 행복상자가 하나 둘 모여 “함께 만드는 즐거운 사회변화”라는 캠페인 메시지가 완성되었습니다. 대중의 참여와 기업, 기관의 자원을 한데 모아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는 행복얼라이언스가 되겠습니다.

 

따뜻한 하트가 가득했던 협약식

따뜻한 하트가 가득했던 협약식

 

2016년 출범 당시 14개 멤버사로 시작한 행복얼라이언스는 올해 무려 45개 멤버사가 참여한 가운데 국내 최대 사회변화 네트워크로 성장하였습니다. 앞으로 아동 사회 문제를 해결하며 즐거운 사회 변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행복얼라이언스에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협약식 현장을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2016년에 시작해 올해 세번째 협약식을 진행했는데요. 멤버사, 홍보 대사와 함께 올해의 힙찬 시작을 알렸습니다. 나날이 발전해가는 행복얼라이언스의 모습 기대해주세요!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 이상현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