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상반기 링커스 미팅

등록일 : 2019-03-19

즐거운 사회 변화를 향한 2019년의 첫 걸음, 지금 시작합니다.

 

행복얼라이언스 2019년 상반기 링커스 미팅

2019년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상반기 링커스 미팅

 

지난 3월 6일, 행복나눔재단 1층 ‘열림’에서 2019년 상반기 행복얼라이언스 링커스 미팅이 진행되었습니다. 링커스 미팅은 각 멤버사(참여기업) 담당자들이 행복얼라이언스의 현안과 향후 운영 방향에 대하여 서로 공유하는 네트워크 시간인데요. 행복얼라이언스의 2018년도 활동을 되짚어보고 앞으로의 활동에 대해서도 함께 고민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2019년을 함께 할 멤버사 소개

2019년을 함께 할 멤버사 소개 

 

이번 링커스미팅은 참석해주신 멤버사 담당자들에 대한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을 맡고 있는 행복나눔재단 이상현 팀장의 참석 감사 인사로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올 한 해 행복얼라이언스와 함께 할 멤버사 담당자분들의 개성 넘치는 인사가 이어졌습니다. 

올 해 신규로 참여하는 멤버사 3개 기업을 포함하여 2019년 3월 기준 총 46곳의 멤버사가 행복얼라이언스와 함께 할 예정인데요. 식품/생활 소비재/교육/여행/금융 서비스/엔터테인먼트 등 정말 다양한 분야의 멤버사가 함께 하는 만큼 2019년에는 더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멤버사 노랑풍선 베에레미소 대리

멤버사 노랑풍선 베에레미소 대리

 

"노란풍선은 사회공헌 활동에 굉장히 적극적인 기업입니다. 월 1회 사회공헌 활동을 꼭 하고 있고요. 올해 행복얼라이언스와 함께 다문화 가정과 일반 가정의 아동들을 초대해 시티투어 탑승권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기획 중에 있습니다.”

 

 

멤버사 아름다운커피 이미옥 팀장

멤버사 아름다운커피 이미옥 팀장

 

“저희는 공정무역을 하고 있는 비영리법인입니다. 페루, 네팔의 농부들과 직접 거래를 하고 있고요.기부 프로그램을 연계한 소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어요. 행복얼라이언스와는 도시락 속에 코코아를 함께 넣어 지급하는 행복도시락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맴버사 서울시50플러스 재단 이민정 실장

맴버사 서울시50플러스 재단 이민정 실장

 

“50+재단은 서울시에서 출자한 사내 기관으로 50~64세 대상 노년층의 사회 공헌 일자리를 제공하는 임무를 맡고 있어요(웃음). 행복도시락 배달에 노인분들이 참여하는 형태로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죠.”

 

 

멤버사 로톡(로앤컴퍼니) 정재성 부대표

멤버사 로톡(로앤컴퍼니) 정재성 부대표

 

“로톡은 국내 최대 변호사 풀(pool)을 보유하고 있는 단일 플랫폼으로 취약 계층의 법률 상담, 지원, 기부 등을 담당하고 있어요. 누구나 쉽게 법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 범위를 지속적으로 넓혀 나갈 예정입니다.” 

 

 

행복얼라이언스의 지난 해 활동 되짚어 보기

행복얼라이언스의 지난 해 활동 되짚어 보기

 

지난해 행복얼라이언스는 국내 최대 사회 변화 네트워크로 자리 잡으며, 62억 원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였는데요. 결식 우려 아동을 대상으로 행복도시락을 제공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건강플러스 캠프를 통해 식생활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아동 건강 증진을 위한 활동으로 행복 도시락과 식생활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또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아이들이 진로 체험할 수 있는 꿈자람 캠프를 개최하고, 장애 아동이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전동키트와 함께 체육활동을 제공하는 세잎클로버 플러스 페스티벌을 지원했습니다. 더불어 새로운 시민 참여형 사회공헌 모델로 행복상자와 행복마을 캠페인을 진행했는데요. 일상 속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행복얼라이언스 DAY, 의식 있는 소비 캠페인 등을 통해 일반 시민들도 함께 참여하는 의미 있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더욱 기대되는 올 한 해 활동 계획

더욱 기대되는 올 한 해 활동 계획

 

또한 아동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캠페인의 효과성을 검증하고 높이기 위한 연구를 진행해왔는데요. 이 밖에도 더욱 효과적인 사회변화 솔루션과 프로그램, 콘텐츠를 기획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9년에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변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는데요. 행복얼라이언스와 함께하는 기업들도 여러가지 참여 모델로 아동 사회 문제 해결에 동참할 계획입니다. 

 

 

따뜻한 이야기가 가득했던 네트워킹 세션

따뜻한 이야기가 가득했던 네트워킹 세션

 

공식 행사가 끝난 후, 행복얼라이언스와 멤버사 담당자들은 레스토랑 ‘오늘’에서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는데요. 앞으로 함께 할 활동과 프로그램에 대해서 논의하고, 기업별 사회공헌 노하우를 주고받으며 따뜻한 저녁식사 시간을 보냈습니다.

행복 얼라이언스의 상반기 링커스 미팅에 참석해주신 모든 멤버사 담당자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드리며, 앞으로 멤버사들과 함께 의미 있는 활동들을 만들어 나갈 행복얼라이언스의 행보를 기대해주세요! :D

 

 

링커스 미팅 현장을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2019년 행복얼라이언스를 함께 이끌어 갈 Linker들을 만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어요. 올해 함께 만들어나갈 즐거운 변화가 벌써 기대됩니다!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 여혜진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