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행복상자 캠페인

등록일 : 2019-12-16

 

 

 

끼니를 걱정하는 아이들의 건강은 물론, 행복한 미소까지!

2019 행복상자 해피스마일 현장 속으로!

 

2019 행복상자 해피스마일 현장 사진 ( 넓은 홀 가운데 행복상자 이벤트 코너가 마련되어있다)

 

지난 11월 시작되어 12월 마무리된 2019 행복상자 캠페인 해피스마일! 이번 행복상자 캠페인은 온라인에서는 끼니를 걱정하는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물품을 담은 행복상자가, 오프라인에서는 영양 가득한 행복도시락이 기부되는 독특한 매칭 기부 캠페인입니다. 온라인, 오프라인에 걸쳐 쉽고 재미있는 참여가 이루어져 더욱 뜻깊었던 이번 해피스마일 캠페인 현장, 지금 바로 확인해 보시죠!

 

2019 행복얼라이언스 행복상자 캠페인 해피스마일

 

오프라인 캠페인에 참여하기 어렵다면? 온라인으로!

 

목표 2배 달성! 6만 회가 넘는 마음이 모인 온라인 캠페인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진행된 행복상자 온라인 캠페인을 시작으로 첫발을 내딛게 된 해피스마일! 숨은 해피스마일 찾기, 내가 직접 만드는 행복상자 등의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에 10회 참여하면 끼니를 걱정하는 아이들에게 행복상자가 1개씩 기부되는 ‘매칭 기부’ 형태의 기부가 성사되었습니다. 온라인 캠페인 오픈 일주일 만에 누적 참여 수가 무려 3만 건을 달성하였고, 6만 건이 넘어가는 뜨거운 반응과 함께 온라인 캠페인이 종료되었습니다. 아이들을 생각하는 모두의 따뜻한 마음이 여실히 느껴졌답니다.

 

2019 행복상자 해피스마일 현장 사진, 입구에 노란색 빅 스마일 캐릭터가 서있다.

현장 입구에서부터 반겨주는 행복이 가득한 빅 스마일!

 

남녀노소 모두 모여 즐겨요!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진행된 오프라인 행사

지난 11월 29일부터 30일 이틀간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진행된 해피스마일 오프라인 캠페인! 신나게 미션에 참여하는 연인은 물론,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들의 행복한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던 현장에서는 즐거운 프로그램 참여로 행복상자와 함께 기부될 행복도시락을 매칭 기부하였다고 하는데요. 29일에는 행복얼라이언스 홍보대사 이연희 님과 행복나래 김태진 대표님이 현장에 직접 방문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자리를 빛내 주셨다고 해요!

 

2019 행복얼라이언스 행복상자 캠페인, 노란색 해피스마일 입간판 옆에서 홍보대사 이연희 님이 밝게 인사해주고 있다.

반갑게 인사하는 행얼 홍보대사 이연희 님

 

스탬프 투어로 재미를 더한 오프라인 캠페인! 두근두근 어떤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었을까요? 행복상자 오프라인 캠페인은 어떻게? 직접 확인해볼까요?

 

행복얼라이언스 홍보존에서 스탬프 투어를 진행하기위해 홍보존 설명 팜플렛을 살펴보고있는 사람들.

홍보존부터 차례로 돌아볼까요?

 

어서와, 행얼 멤버사는 처음이지? ‘홍보존’

오프라인 캠페인은 홍보존에서 시작된답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46개의 행복얼라이언스 멤버사를 알아보는 간단한 퀴즈를 풀면? 스탬프 하나가 쾅!!

 

홍보존에서 점프점프 게임에 참여하여 이벤트를 즐기고 있는 사람들 (트램플린을 타고있는 사람과 영상촬영중인 사람)

점프점프! 독특한 게임 참여로 기부에 도전!

 

기부에 대한 선입견 타파! 즐거운 참여로 이루어지는 신나는 기부

홍보존에서 행얼의 멤버사에 대해 알아보고 도장도 받았다면 재미있는 게임 참여만으로 기부에 참여해 보아요! 점핑 위드 스마일에서 신나게 점프하는 모습으로 인증샷 찍고 도장 쾅! 캐치 더 스마일에서 노란색 스마일을 7개 잡아 스마일 램프에서 불이 들어오면 마지막 도장까지 쾅쾅! 어려울 것만 같던 기부가 이렇게 즐거울 수 있다니!

 

(좌측)대형상자에 넣을 스마일 페이퍼 토이를 접고있는 사람들,(우측) 행복얼라이언스 맴버사가 적힌 플랜카드를 들고 서있는 이벤트 참여자

열심히 접은 스마일 페이퍼 토이를 대형상자에 넣어주면?

아이들에게 행복도시락이 전달되는 미션완료!

 

룰렛이벤트 참여를 통해 경품을 전달받으며 기뻐하고있는 사람들

기부 참여로 아이들에게 행복을, 다양한 경품이 있는 룰렛 이벤트로 참여자도 행복을!

 

아이들에게 행복을 준 당신, 돌려라!

캠페인 참여를 통해 모든 스탬프를 모았다면? 룰렛 이벤트에 도전할 수 있답니다. 마스크팩부터 냉면까지, 행복얼라이언스 멤버사 분들이 기부에 참여해주신 분들을 위해 준비한 푸짐하고 알찬 경품으로 기부에 참여해주신 분들도 모두 기분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어려운 아이들에게 전달될 다양한 물품이 들어있는 행복상자들이 벽쪽에 가득 진열되어있다.

아이들의 행복한 미소를 위해 준비된 다양한 물품이 들어있어요!

 

무적의 봉사 어벤져스가 떴다! 기부 물품을 직접 행복상자에 담아요!

지난 12월 9일 한양대학교 올림픽체육관에서 진행된 행복상자 패킹 자원봉사에 26개의 행복얼라이언스 멤버사와 자원봉사자 그리고 한양대학교 학생까지, 총 100여 명이 모였습니다. 온라인 캠페인 참여를 통해 누적되어 아이들에게 전달될 행복상자 3,000개, 그 포장 작업에 도전한 그들의 자원봉사 현장은 어땠을까요?

 

 

자원봉사에 참여해준 100여명의 봉사자들이 상자 포장에 유의사항을 교육 받기위해 회의실에 모여 교육을 받고있다.

상자별 포장 유의사항을 꼼꼼히 숙지!

 

하나부터 차근차근 배워보는 사전교육시간

여아박스부터 다문화 가정 어린이에게 전달될 박스까지, 저마다 다른 아이들을 위해 박스마다 다른 구성품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본격적인 포장 작업 전 사전 교육은 필수! 이른 아침부터 진행된 봉사활동에도 모두 즐거운 얼굴로 참석해주셨습니다.

 

행복상자의 포장을 진행하고있는 자원봉사자들

행복상자 포장 작업 세팅 완료! 본격적으로 시작해볼까요?

 

모두가 힘을 합치면, 서툴어도 괜찮아!

46개 멤버사에서 지원해준 60,000여개의 물품을 3,000개의 행복상자에 항목별로 나누어 담는 작업, 직접 하게 되리라고 상상해본 적 있나요? 서툴지만 차근차근 조별로 열심히 포장작업을 진행하였답니다. 조마다 부족한 부분을 채워가며 마무리하는 훈훈한 장면도 보였답니다!

 

체육관같은 넓은 장소에서 수십명을 사람들이 행복상자를 포장하고있다.

행복상자의 포장을 진행하고있는 자원봉사자들(즐겁게 웃으면서)

힘들어도 미소를 잃지 않아요!

자원봉사자들에게 제공된 행복도시락(6가지반찬 및 국이 정갈하게 들어있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넘어가는 영양가득 행복도시락!

 

행복도시락과 함께 한 행복한 점심시간!

늘 아이들을 위해 영양이 가득한 도시락을 전달하는 행복도시락에서 이번 봉사에 참여해주신 분들을 위해 맛있는 점심 도시락을 제공해 주셨다는 사실!

든든한 점심 덕분에 다들 더욱 행복상자 포장에 힘쓸 수 있었습니다.

 

자원봉사자들이 행복도시락을 먹고있다

행복도시락으로 재충전의 시간을 보내요!

 

포장된 행복상자를 택배차에 싣고있는 자원봉사자들

상차까지 완벽해야 아이들에게 잘 전달되겠죠?

 

친구들아 조금만 기다려! 행복상자가 간다

이번 봉사활동은 포장작업에서만 끝나지 않았는데요. 박스 포장부터 구성품 담기, 트럭에 행복상자를 상차하는 작업까지 모두 자원봉사자분들의 손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체육관에서 수십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화이팅 포즈를 취하며 찍은 단체 사진

포장부터 마무리까지 무려 8시간 동안 진행된 봉사에도

지친 기색 없이 보람찬 미소를 짓는 봉사참여자분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무려 6만 회 이상의 온라인 캠페인 참여와 1만 회 이상의 오프라인 캠페인 참여를 통해 3천 개의 행복상자와 1만 개의 행복도시락이 모였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올겨울, 아이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었길 바랍니다. 행복얼라이언스는 우리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아이들의 건강한 미소를 위해 46개의 멤버사와 함께 앞으로도 더 많은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니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